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아카이브 기록수집 이벤트'를 개최한다.
'자원봉사 아카이브 기록수집 이벤트'는 자원봉사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 현장의 다양한 기록물을 모아 공공의 유산으로 보존·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 아카이브 기록수집 이벤트는 과거 자원봉사 기록물을 수집하는 '장롱 속 자원봉사'와 재난현장에서의 기록물을 수집하는 '재난현장의 숨은 영웅', 이상의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주제별로 참여자 50명씩 총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우수작 10건에 대해서는 자원봉사 아카이브 웹사이트 온라인 전시 및 자원봉사 활동 시 소중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필름 카메라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 응모 자격과 기증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자원봉사와 관련한 사진, 영상, 박물 등의 기록물을 '자원봉사 아카이브' 웹사이트를 통해 기증하면 된다. 기증된 기록물과 자원봉사 아카이브 온라인 전시는 12월 5일 자원봉사 아카이브 웹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 아카이브 기록수집 이벤트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자원봉사 현장의 다양한 기억을 기록으로 수집해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응모 마감일은 11월 23일이며,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또는 자원봉사 아카이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