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연재를 하는 웹툰 작가니까 때마다 할일이 정해져있어요. 투약하고 오면 일을 못하니까 그만큼 멀쩡할 때 시간을 벌어놔야 했죠. 그래서 제 나름의 데드라인(Deadline)을 정해서 일해 놓고, 주사 맞은 후에는 쉬면서 결국 2년 반 연재하는 동안 한 번도 펑크 내지 않고 완결 지었습니다. '암 환자라서 못 한다'라고 생각할 필요 없는 것 같아요" (웹툰작가 닥터베르)
라이프인은 iN라이프케어이종협동조합연합회와 함께 대국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라이프케어TV-전지적 암 예방 시점(이하 라이프케어TV)' 영상을 제작한다.
라이프케어TV는 암과 만성질환을 주제로 치료보다 예방에 초점을 맞춰 식·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질병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처럼 암과 만성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습관 개선이 질병 예방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의료·정책·소비자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하여 이야기를 듣고자 한다.
2화 '리틀 히어로즈(Little Heroes)의 암 극복기'에는 조진희 아미다해(암 환우를 위한 비영리 단체) 이사장을 비롯해 웹툰작가 닥터베르, 이미지 컨설턴트, 일러스트레이터, 재즈보컬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랜서로 활약 중인 김예리 씨가 출연한다.
이들로부터 암 진단 시기와 당시 심경, 암 발생과 생활습관의 상관관계, 암 경험 시 겪는 변화와 어려움 등 다양한 경험담을 들어본다.
또한, 암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병임을 말하며 암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